아스라이

뭐 어떻게든 삽니다.

In Canada.

리뷰/맛집리뷰

[맛집][서울 불광] 연신내 순대국 맛집 '김용해의 소문난 순대국집'.

아스라이39 2022. 12. 27. 19:36
반응형

캐나다에서 귀국하자마자 먹은게 뼈해장국이다.

집 근처에 뼈해장국집이 있나 찾다가 검색한 곳이 '김용해의 소문난 순대국집'이었다.

엥? 순대국집에서 뼈해장국을 잘 할까 의뭉스러운 마음을 품은채 가서 먹어봤는데 맛있었다.

그리고 다음에 순대국을 먹었을 때, 처음부터 순대국으로 조졌어야 했다는 것을 절실히 깨달았다.

여기 순대국 완전 추천한다.

 

 

뼈해장국은 음....

그래. 그렇다고 뼈해장국이 부족한 것도 아니다.

뚝배기가 큰 사이즈라 양도 어느정도 되고, 고기도 두덩어리 들어있고, 특히 캐나다에서 맛보기 힘든 우거지가 많아서 좋았다.

다만, 다시 한번 말하지만 여기서는 순대국을 먹어야 한다.

 

https://naver.me/xWNTC2i7

 

김용해의 소문난 순대국집 : 네이버

방문자리뷰 692 · 블로그리뷰 29

m.place.naver.com

 

위치는 여기.

정말 놀랍게도 형들이 순대국 맛집이 있다고 추천한 곳이 바로 내가 오자마자 뼈해장국을 먹은 집이었다.

 

 

외관도 그렇지만 내부도 연식이 오래된 티가 팍팍 나는 인테리어였다.

 

 

 

여기 강점은 뚜렷하다.

순대국에 고기가 많다.

그래서 내장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다고도 생각하겠지만,

보통 이런 순대국집에서는 고기 빼고 순대로 넣어달라고 하면 그만큼 넣어준다.

 

맑은 국으로 즐겨도 좋고, 다대기를 넣어서 빨간 국물로 즐겨도 좋다.

고기를 저렇게 많이 넣으니 육수도 진해서 맛도 뒤쳐지지 않는다.

다만, 순대가 당면순대가 아닌 토종순대였으면 좀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아쉬움은 있었다.

 

2022년 말 현재 순대국밥 가격은 8,000원.

맛도 있고 양도 많아서 돈이 아깝지 않았다.

아니 근데 만원짜리 순대국밥(특)도 있던데, 얼마나 많이 준다는겨...

 

 

바깥은 이렇다.

포장도 되고, 머릿고기나 순대도 따로 파는 것 같더라.

 

'김용해의 소문난 순대국집'은 요즘같이 추운 날 국밥이 생각날 때 제격인 곳이었다.

또한, 국물이 맛있어 주당들에게도 괜찮은 곳이었다.

외관에서부터 느껴지는 업력과 같이 부족함이 없는 곳이니 한번쯤 찾아가서 맛있게 국밥한그릇 하길 추천한다.

 

아 그리고 카카오맵에서 후기를 보니까, 순대국집에서 냄새난다고 비위상한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던데...

세상에 제정신이 아닌 사람이 많음을 느낀다.

순대국집에서 돼지 군내가 난다고 컴플레인이라...

저기 안에 들어가있는게 싹 다 돼지 내장인걸 모르나....

그래. 요즘같이 문해력과 상식이 떨어지는 시대에는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드는데, 제발 정상적으로 사는 사람들이 더 이상 줄어들지 않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