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라이

뭐 어떻게든 삽니다.

In Canada.

리뷰/기타리뷰

[음료리뷰] 아이스티와 술의 짬뽕조합. '트위스티드 티 Twisted Tea'.

아스라이39 2021. 10. 16. 11:59
반응형

캐나다 한적한 시골마을.

식당에서 주문을 받다보면 도저히 못알아들을 주문도 받을 때가 있다.

그 이유는 그들의 슬랭이 나에게 어려워서, 내가 영어를 못해서이기도 하지만, 내가 모르는 개념의 주문을 할 때가 허다해서 그런 경우가 많다.

특히 한국에 존재하지 않는 현지 브랜드의 이름을 들으면, 잘 알아듣지 못해서 곤란한 경우가 더러 생기게 된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오늘 포스팅할 '트위스티드 티 Twisted Tea'이다.

 

 

도저히 손님이 뭔 소리를 하는지 알 수가 없어서 'Pardon? Pardon? I am sorry. Could you tell me again?'을 시전하던 중, 답답했던 손님이 나에게 메뉴판을 들이민다.

"여기 있잖아!! Twisted Tea!!"

오.. 진짜네.. 있긴 있네.

...

근데 그게 뭔데??

 

당시 난 일한지 얼마 되지 않았었고, 재고로 남은 트위스티는 없던 상황이었다.

그래서 뒤에서 찾는 척을 하다가 우리 주방장 티티에게 물어보니, 지금 없다고 한다.

 

그리고 나중에 트위스티드 티가 들어왔을 때, 아니 이게 도대체 뭔가 싶어서 하나 마셔봤다.

맥주캔에 들어가있었지만, 맥주는 절대 아니었다.

진짜 티였다. 아이스티.

알콜이 5%들어간 product of U.S.A라고 적혀있는 아이스티.

신선한 충격에 '이게 뭐야!!'하며 인상찌뿌려지는 경험이었지만, 곧 그 맛을 잊지 못해 몇번 찾게 되는 맛.

트위스티드 티였다.

 

트위스티드 티에 대한 정보는 구글에서도 찾기 힘들었는데,

 

https://vinepair.com/articles/twisted-tea-vs-truly-iced-tea-explained/

 

Twisted Tea Vs. Truly Iced Tea: The Differences Between Them

Twisted Tea and its much younger sibling Truly Iced Tea are fueling the hard tea craze. Learn how they stack up to each other.

vinepair.com

 

해당 싸이트에서 보면 트위스티드 티는,

보스톤 비어 컴퍼니 Boston beer company에서 2001년도에 만들어졌으며, 'Hard tea'로 구분된다.

 

한국에서는 찾기 힘든 것 같은데,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심심치않게 볼 수 있으니, 기회가 닿는다면 꼭 경험해보길 추천하고 싶다.

물론, 처음에는 '왜 아이스티에 소주를 탔어!?!'하는 맛일테지만,

곧 2020년 한 해에만 582밀리언 달러를 벌어들인 하드티만의 그 매력에 빠져들게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