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라이

뭐 어떻게든 삽니다.

In Canada.

기타등등

슬기롭게 휴대폰 버리기. 안전한 휴대폰 처분법 (무료).

아스라이39 2023. 2. 23. 00:09
반응형

내가 이전에 사용했던 폰은 아이폰6. 골동품 그 자체였다.

이건 뭐 상태마저 좋지 않아서 되팔기도 뭐하고, 처분하기가 곤란했다.

진짜 버리는 방법밖에 없더라.

 

옛날 폰들도 몇개 있었다.

10년전도 아니고 15년전 유물들이 집에 있었다.

이런 폰들을 가지고 있다가 나중에 돌이켜보며 추억하는 것도 좋겠지만,

이민을 가야하는 내 입장에서는 이 폰들을 처분할 필요가 있었다.

 

그렇게 찾은게 환경부가 설립허가비영리공인법인E-순환거버넌스에서 주관하는 폐휴대폰 배출 서비스다.

 

 

폰폐기의 처리하는 순서는 아래와 같다.

 

1. 재활용할 폰을 담당자에게 착불로 발송

2. 온라인 접수

 

심플하면서도 무료이다.

 

 

1. 재활용할 폰을 담당자에게 착불로 발송하기.

 

 

내가 처분할 폰은 위의 세가지.

예전에 무선마우스를 주문했을 때 쟁겨놨던 박스 안으로 안전하게 포장했다.

 

 

택배사는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지만, 내가 이용한건 우체국 택배. 제일 익숙해서이다.

 

 

요즘 우체국 택배는 이런가? 아니면 연신내 점에서만 이런건가.

굳이 박스에 주소를 적지 않아도, 건물 내부에 비치된 용지에 발송인 정보와 수취인 정보를 적어서 직원에게 주면 되더라.

해당 사이트에 나와있는 주소인, 수도권자원순환센터에, 수취인은 폐휴대폰 담당자로 기입하여 착불로 부치자.

다만, 폐휴대폰을 발송할 때의 송장번호는 잊지말자.

 

 

2. 온라인 접수하기.

 

https://xn--910b51a865e.kr/

 

나눔폰 - 폐휴대폰 상시수거 홈페이지

환경사랑! 기부실천~ 폐휴대폰 상시 수거 홈페이지입니다.

xn--910b51a865e.kr

 

먼저 이쪽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우측 상단의 '온라인 접수하기' 파란 버튼 클릭.

 

 

기부금 영수증이 필요하면 '예'를 선택.

이 화면 다음에 개인정보같은거 동의하는거 3개 있던데, 다 동의했다.

 

 

쭉 쓰면 된다.

맨 아래 택배사와 택배 송장번호를 기입하는 란이 있는데,

이를 작성하기 위해 온라인 신청보다 택배 배송을 먼저 했던 것이다.

 

 

내가 보낸 것들의 개수도 써야 한다.

난 그냥 본체 3대로만 써서 접수했다.

 

 

모두 완료하고 나니, 나중에 확인해볼 수 있도록 접수번호가 뜨더라.

나야 뭐 폰을 처분하는게 목적이었던지라, 이미 보낸 이상 이제 신경 끄려고 한다.

 

여튼.

이러한 방법으로 폰을 처분하는 데에는 장점이 3가지 있다.

 

첫째로 개인정보 유출 방지

둘째로 유해물질로 인한 환경 오염 예방

셋째로 자원을 재활용한다는 것이다.

 

이는 위의 사이트 사업소개에 들어가보면 나타나있는 장점들로,

특히 폰을 처분할 때 가장 민감할 수 있는 사항이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것일텐데

음.... 국가기관인 환경부에서 공인한 시설을 못믿겠다면 할 수 없지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