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라이

뭐 어떻게든 삽니다.

In Canada.

기타등등

티스토리를 운영하면 애드센스로 1년 반동안 해서 얼마를 벌었을까.

아스라이39 2022. 10. 7. 10:16
반응형

티스토리를 운영하며 애드센스 수익을 내기 위해 부단히도 노력했었다.

블로그 두번을 갈아엎고, 지금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의 이름은 3rd run.

세번째 달리기에서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고, 푼돈이나마 돈을 벌 수 있었다.

 

대학시절 폴 오스틴의 '빵굽는 타자기'라는 소설을 봤었다.

내용은 드문드문 기억나지만, 주인공이 글을 쓰며 참 더럽게 가난하게 살았던 것이 기억나더라.

그토록 글을 쓰며 돈을 번다는 것은 절대로 쉬운 일이 아니다.

그리고 나 역시 그렇다.

 

 

누구는 한달에 몇십만원을 버느니, 몇백만원을 버느니하지만, 난 1년 반이라는 시간동안 110불. 한화 15만원정도를 벌었다.

수익을 현금화할 수 있다는 즐거움도 잠시였다.

내가 바로 빵굽는 타자기라는 것을 실감하는 순간이었다.

물론 돈을 벌기 위해 글을 쓰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글을 쓰며 목돈을 쥔다면, 이것은 내 인생에 많은 옵션을 제공해줄 것이라는 것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다.

블로그 수익이라...

그 어떤 꼼수도 쓰지 않고, 오로지 내 관심사와 쓰고 싶은 글을 써서 번 돈이라 떳떳하지만서도...

블로그 수익으로 월 한 40만원정도만 얻을 수 있어도 큰 힘이 될텐데... 하는 푸념만 해본다.

 

 

절망적이다 ㅋㅋㅋㅋㅋ

이런 식으로 110불이나 모았다니, 잘 한거지 ㅋㅋㅋㅋㅋ

 

지급일은 월말로 잡혀있던데, 그 때 또 큰 기쁨이 되어 내 통장에 꽂히겠지.

그리고 한번 더 돈에 대한 허영심으로 푸념을 늘어놓겠지.

 

 

반응형